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2019년도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춘계학술대회
  • 일시 : 2019년 3월 30일 (토) - 3월 31일 (일)
  • 장소 : COEX 컨퍼런스룸 (남) 4층

초대의 글

대한치과보존학회 회장


존경하는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회원 여러분,

이제 완연한 봄 날씨입니다.


예년 같으면 새봄의 정취를 만끽할 시기이지만 안타깝게도 코로나의 여파가 너무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 다시 온라인으로 인사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백신접종이 시작되었으니 조만간 직접 뵙고 인사드릴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이번 춘계 학술대회는 ‘근관치료의 최신 트렌드 따라잡기’ 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미세치근단수술에서 최적의 재료찾기’, ‘개원가의 근관치료’, ‘치수재생술, 실패하였다면’, ‘영구치 치수 절단술, 왜 실패할까?’, 근관충전이 정말 문제였을까?’, “ Minimally invasive endodontics; myths or must’ 등의 흥미로운 강연을 많이 준비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최신의 치료술식이나 근관치료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소개하고 개업가의 근관치료 현실에 대해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작년 두 번의 학술대회에 이어 이번에도 온라인으로 학술대회가 진행됩니다. 최적의 온라인 학술대회 플랫폼을 찾기 위해 매번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지만 이전의 대면학회에 비해 여전히 불편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올 가을 추계학술대회는 근관치료학회의 30주년 행사도 겸하게 됩니다. 다양한 상황에 대비해 차질없이 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강의를 허락해주시고, 준비해주신 모든 연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학술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 주신 장석우 총무이사, 황윤찬 학술이사를 비롯한 학회 15대 임원진 여러 분께도 그간의 노고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2021년 3월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제15대 회장 김 진 우
2021년 3월 / 대한치과보존학회 제15대 회장 김진우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신촌동, 연세학교 치과대학 7층)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사무국

Copyright (c) by Korean Academy of Endodontic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