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구강건강 유지를 위한 치과치료의 근간 중에 하나인 근관치료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하겠습니다.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는 이런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1991년 설립 이후 근관치료에 관한 학문 연구와 임상교육의 발전을 위해 24년 여간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본 학회는 매년 2회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특히, 이년마다 추계에는 한일공동치과근관치료학회를 운영하는 등 국제적인 교류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아시아-태평양 치관근관치료학회 연맹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향후 세계근관치료학회 개최의 유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편 근관치료교과서를 출간하고 학술지를 개편 하여 근관치료학 분야의 교육과 학술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회 홈페이지가 치과의사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친숙한 근관치료의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린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본 학회는 근관치료분야의 첨단 술식과 재료의 소개 뿐 아니라,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노력도 꾸준히 경주 할 것입니다.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가 학회 회원 여러분 뿐만 아니라 근관치료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그늘과 풍성한 열매를 제공해 주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크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지속적인 보살핌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3월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회장 박 동 성